1. 부자 옆에 줄을 서라. 산삼밭에 가야 산삼을 캘 수 있다.

2. 항상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그러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부자가 되어 있다.

3. 남이 잘되는 걸 시기하지 말고 축복하라. 그 축복이 메아리처럼 나에게 돌아온다.

4. 힘들어도 항상 웃어라. 절대자도 웃는 사람을 좋아한다.

5. 항상 기뻐하라. 기뻐할 수록 기뻐할 일이 줄줄이 따라온다.

 

6. 써아햘 곳, 안써도 될 곳을 분간하라. 판단이 흐리면 낭패가 뒤따르게 되어있다.

7. 자꾸 막히는 것은 우선멈추라는 신호이다. 잠시 멈춘 다음 정비를 하고 출발하라.

8. 굴러들어온 떡만 먹으려 하지 말라. 떡이 없다면 나가서 만들어 먹어라.

9.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하라. 행동의 시행착오들이 나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10. 마음의 무게를 가볍게 하라. 마음이 무거우면 세상이 무겁다.

 

11. 기도하고 행동하라. 기도와 행동은 앞바퀴와 뒷바퀴이다.

12.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돈 앞에서 진실하라.

13. 씨돈은 쓰지 말고 아껴두어라. 씨돈은 새끼를 치는 종자돈이다.

14. 샘물은 퍼 낼수록 맑은 물이 솟아난다. 아낌없이 베풀어라.

15. 헌 돈은 새 돈으로 바꿔서 사용해라. 새 돈은 충성심을 보여준다.

 

16. 긍정적인 언어를 사용해라. 부정적인 언어는 복이 나가는 언어이다.

17. 깨진 독에는 물을 붓지 말아라. 새는 구멍을 다 막은 다음에 물을 부어라.

18. 요행의 유혹이 와도 넘어가지 말라. 요행은 불행의 안내자이다.

19. 장사꾼이 되지 말아라. 경영자가 되면 보는 것이 달라진다.

20. 검약에 앞장서라. 약중에 제일 좋은 약은 검약이다.

 

21. 서두르지 말라. 급히 먹은 밥은 항상 체하기 마련이다.

22. 기회는 눈깜작할 사이에 지나간다. 순발력을 키워라.

23. 세상에 우연이란 없다. 한번 맺은 인연을 항상 소중히 하라.

24. 돈 많은 사람을 부러워 하지만 말고 그가 사는 법을 배우도록 하라.

25. 돈을 애인처럼 사랑하라. 사랑은 기적을 보여준다.

 

26. 본전 생각을 하지 말아라. 손해가 이익을 끌고 온다.

27. 자신의 영혼을 위해 투자하라. 투명한 영혼은 천년 앞을 내다본다.

28. 인색하지 말라. 인색한 사람에게는 돈도 야박하게 대한다.

29. 돈을 내 맘대로 쓰지 말아라. 돈에게 물어보고 사용해라.

30. 돈을 애인처럼 사랑하라. 사랑은 기적을 보여준다.

  

31. 돈의 노예로 살지 말라. 돈의 주인으로 기쁘게 살아라.

32. 불경기에도 돈은 살아서 숨 쉰다. 돈의 숨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33. 돈은 돈을 좋아한다. 생기는 즉시 돈을 입금 시켜라.

34. 티끌모아 태산이 된다. 작은 돈에도 감사하라.

35. 돈이 가는 길은 따로 있다. 그 길목에서 지키며 미소를 지어라.

 

36. 느낌을 소중히 하라. 느낌은 신의 목소리이다.

38. 말은 씨앗이다. 좋은 종자를 심어라.

39. 작은 것만 탐내다가 큰 것을 잃는다. 무엇이 큰 것인지를 판단하라.

40. 돌다리만 두드리고 가만히 있지 말라. 그 사이에 남들은 결승점에 가 있다.

 

41. 더운 밥, 찬 밥 가리지 말라. 어짜피 뱃속에 들어가면 찬 밥도 더운 밥이 된다.

42. 좋은 만남이 좋은 운을 만든다. 좋은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라.

43. 효도하고 또 효도하라. 그래야 하늘과 조상이 나를 돕는다.

44. 있을 때 겸손하라. 그러나 없을 때는 당당하라.

45. 마음이 가난하면 가난을 못 벗는다. 마음에 풍요를 심어라.

 

46. 절망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말라. 희망만이 희망을 키운다.

47. 한발만 앞서라. 모든 승부는 한 발자국 차이이다.

 

 

 

 

 

출처:http://blog.naver.com/goldaop/220099924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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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네모판연예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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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영화에서 존경의 표시로 다른 작품의 주요 장면이나 대사를 인용하는 것을 이르는 용어.

프랑스어로 존경, 경의를 뜻하는 말이다. 영화에서는 보통 후배 영화인이 선배 영화인의 기술적 재능이나 그 업적에 대한 공덕을 칭찬하여 기리면서 감명깊은 주요 대사나 장면을 본떠 표현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영상예술에서 어떤 작품의 장면을 차용함으로써 그 감독에 대한 존경의 표시를 나타내는 것이다. 영향을 받은 영화의 특정 장면을 자신의 영화에 응용하거나 존경하는 감독의 영화 장면을 자신의 영화 속에 삽입하여 존경을 표하기도 하며, 특정한 감독의 스타일에 대한 오마주도 있다.

 

예를 들면, 미국 영화감독 알프레드 히치콕의 영향을 받은 브라이언 드 팔마는 히치콕의 영화를 참고하여 그에 대한 존경을 표현하였다. 브라이언 드 팔마는 히치콕의 스릴러 영화 사이코 Psycho(1960)에 등장하는 욕실의 샤워 살인 장면을 드레스드 투 킬 Dressed To Kill(1980)에서 그대로 오마주하였다.

 

도청을 주제로 현대인의 불안과 강박증을 묘사한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의 도청 The Conversation(1974)은 이탈리아의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가 감독한 욕망 Blowup(1966)에 대한 오마주이다. 덴마크 영화감독 라스 폰 트리에의 범죄의 요소 Element of Crime(1984)는 독일의 프리츠 랑의 M(1931)을 오마주한 작품이다.

 

미국의 쿠엔틴 타란티노는 할리우드에서 활동하는 홍콩의 영화감독 오우삼(吳宇森)의 작품을 보고 영화 감독의 꿈을 가졌다. 쿠엔틴 타란티노의 저수지의 개들 Reservoir Dogs(1992)은 오우삼의 첩혈쌍웅(牒血雙雄)(1989) 등에 나오는 권총 액션 장면을 각색하여 삽입한 대표적 오마주이다.

 

한국 영화로 이명세 감독의 개그맨에서 보여준 안성기의 행동은 찰리 채플린의 코미디 스타일을 본떠 표현하였다. 영화뿐만 아니라 음악 장르에도 쓰이는 오마주는 존경을 표현하는 점에서 패러디나 표절과는 다르다. 오마주는 영화 감독이 자신이 존경하거나 영향을 받은 특정한 감독 또는 장르에 대한 존경을 자신의 작품 속에서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오마주 [hommage] (두산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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